쉘필릭스 울트라 ECTC2C30w-30엔 진오일 사용후기 + Shell HELIX ULTRA + (Feat. 파사트 2.0 TDI)
안녕하세요 지난 몇 달 전 아내의 차량 2013년식 파사트 2.0 TDI에 넣은 엔진오일의 사용 소감을 간략하게 소감만 적어보겠습니다기존 BMW 정품 오일이 남아서 같이 블랜딩해서 넣었어요.두 오일 모두 점도는 0w-30인 실제 동점이나 스펙도 거의 같다고 알고 있고, 셰일의 같은 기유를 사용하는 것으로, 다만 BMW 정품 오일에는 첨가제가 좀 더 들어 있군요.게 값이 셸 필릭스 울트라 ECTC2C30w-30의 점도 지수는 200을 초과합니다.그 장점은 40℃에서의 동점도가 60정도이기 때문에 디젤의 초기 저엔진 온도에서도 상당히 정숙하고 매끄럽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막 교체된 불파 그 후 수백 킬로미터 운행 후 느낌의 장점과 단점을 써보면 <장점>-정숙성:점도 지수에 대한 예상대로 아주 조용합니다.정차시나 초기 발진시 매우 조용합니다.파사트의 디젤 엔진이 기본적으로 조용한 편이지만, 이전에 사용했던 현대 엔진오일에 비해 차량이 매우 조용합니다.-가속성:디젤엔진 특성상 엔진동작 적정온도인 90도 부근까지 정차상태에서 예열을 마치고 출발이 쉽지 않습니다.40도시의 동점도의 스펙답게 적정 온도에 들어갈 때까지는 매우 부드럽고, 죠알피엠 액셀린을 할 때 부드럽게 발진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합니다.<단점>-가속성: 장점에 가속성을 못 들었지만, 단점에도 있다는 것은 아이러니인데요.이 엔진오일의 100도시의 동점이 도는 11후반입니다.그런데 많이 사용하는 동급 5w-30 엔진오일인 100도시의 동점 도는 보통 12 이상입니다.이러한 조금 낮은 동점도로보다 엔진의 온도가 정상범위시에 실린더의 기밀성이 다소 부족하여 3천 알피엠이 건너가고, 시속 140이 넘어가는 고속에서는 약간 힘이 덜 받는 느낌이 듭니다.다만 이것은 정숙성에 의한 오직 나만의 느낌일 뿐 실제 수치적인 가속력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가격 : 가격은 그만큼 싸기 때문에, 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리터당 일만원 내외. BMW 정품 오일은 9천엔.엔진오일은 크게 낮은 품질을 사용하지 않는 한, 엔진의 정상 온도 범위에서의 성능 차이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다만, 운전자에 따라 느끼는 느낌은 상당히 차이가 있기도 합니다.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은 그 개인적인 느낌을 드리는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하지만 이번 엔진오일은 확실히 정숙성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